전자정부 로고 이 사이트는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사이트입니다.
보도자료

여성폭력 예방과 근절, 폭력 피해자에 대한 지원을 위해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보도자료

메타버스 디지털 성범죄 예방 및 여성폭력 피해자 지원을 위한 상호협력 추진

  • 작성자기관홍보
  • 작성일2023-09-12
  • 조회717

메타버스 디지털 성범죄 예방 및 

여성폭력 피해자 지원을 위한 상호협력 추진 

- 한국여성인권진흥원-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 업무협약 체결 -



□ 한국여성인권진흥원(원장 신보라, 이하 진흥원)과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회장 신수정, 이하 협회)는 12일 진흥원에서 메타버스 디지털 성범죄 등 여성폭력에 대한 예방과 피해자 지원을 위한 협력관계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번 협약은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디지털 성범죄 피해 사례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면서 근절을 위한 대응책 마련에 양 기관이 공감하면서 진행되었다. 

 ㅇ 협약의 주요내용은 ▲디지털 성범죄, 아동·청소년 성착취 등 여성폭력 피해자 지원 정책 정보 확산을 위한 홍보 협력, ▲ 메타버스 기술 및 폭력 피해자 지원정책 개발 등 관련 네트워크 구축 등이다. 

 ㅇ 이 밖에도 양 기관의 발전과 협력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도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 신보라 한국여성인권진흥원장은 “차세대 인터넷으로 불리는 메타버스가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만큼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피해 역시 아동·청소년 중심으로 증가하고 있다”라며 “오늘의 협약을 통해 메타버스 디지털 성범죄의 효율적인 예방과 피해 지원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한편 한국여성인권진흥원은 양성평등기본법 제46조2에 따라 성폭력ㆍ가정폭력ㆍ성매매 등을 예방ㆍ방지하고 피해자를 보호ㆍ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 여성긴급전화1366 중앙센터, 성희롱·성폭력근절종합지원센터, 일본군‘위안부’문제연구소 등을 운영하고 있다. 

신보라 한국여성인권진흥원장과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 신수정 회장이 같이 업무협약 체결서를 든 기념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