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여성폭력 예방과 근절, 폭력 피해자에 대한 지원을 위해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한국여성인권진흥원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한국여성인권진흥원은 여성폭력피해예방과 피해자 지원이라는 국가의 책무를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수행하고자 2019년 12월 양성평등기본법에 의거하여 특수법인으로 설립된 공공기관입니다.
우리 사회는 2018년 폭발된 미투운동으로 여성폭력의 뿌리가 얼마나 깊은지, 이의 변화를 위한 여성들의 용기와 열망이 얼마나 대단한지, 수많은 여성들의 용기를 헛되게 하지 않기 위한 정부의 노력에 대해 국민들의 기대가 얼마나 큰 지 알게 되었습니다.


국민들의 열망과 시대적 요구 속에서 한국여성인권진흥원이 특수법인으로서 설립되었음을 잊지 않고 임직원의 모든 역량과 전문성을 발휘하여 여성폭력방지와 피해자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인권진흥원은 빠르게 변화하고 다양하게 발생하는 여성폭력에 맞서 사법기관과의 연계, 피해자지원기관에 대한 지원 및 네트워크 강화 등을 통해 피해자지원에 앞장서겠습니다.


직장, 가정을 포함한 일상의 모든 공간에서 벌어지는 여성폭력은 일부 여성들에 대한 것, 혹은 일부 남성들에 의한 것이 아닌 차별적이고 위계적인 성별권력관계로부터 발생하는 구조의 문제이자 사회문제입니다. 가정폭력, 성폭력, 성매매, 디지털성범죄 등 ‘여성’에 대한 폭력을 사소화하고 피해를 의심하는 사회가 아닌 피해자의 고통에 공감하고, 성평등사회로의 전환을 함께 꿈꾸는 사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성평등 사회로의 진전과 여성폭력의 근절은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실천이 함께 할 때 진정 가능하다고 믿습니다.
한국여성인권진흥원과 함께 해주십시오. 감사합니다.


한국여성인권진흥원장 박봉정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