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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헌장- 국민께 드리는 한국여성인권진흥원의 약속 - 고객헌장- 국민께 드리는 한국여성인권진흥원의 약속 - 한국여성인권진흥원은 여성폭력 방지 및 피해 지원을 위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1. 여성폭력 예방과 피해자 지원을 위한 전문적이고 통합적인 업무 수행을 통해 성평등 사회를 실현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2. 업무 품질을 제고하고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함으로써 국민께 보다 나은 지원을 제공하겠습니다. 3. 책임 있고 공정하며, 정확하게 일을 처리함으로써 믿을 수 있는 공공기관이 되겠습니다. 4. 우리의 역할과 기능을 잘 수행하고 있는지 국민께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여 기관 운영에 반영하겠습니다. 우리는 이 약속을 지키기 위하여 구체적인 「핵심임무 및 고객응대 이행표준」을 정하고 성실히 실천하겠습니다. 한국여성인권진흥원 임직원 일동
핵심임무 및 고객응대 이행표준 핵심임무 및 고객응대 이행표준 핵심임무 이행표준 여성폭력방지 및 피해자 지원 중추기관 사각지대 없는 여성폭력피해 통합지원체계 효율화를 위해 피해자 지원시설 및 유관기관 간 연계망 구축과 협력을 추진하겠습니다. 피해자 중심의 내실있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국 피해자 지원시설 및 종사자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사업, 평가·컨설팅 사업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겠습니다. 여성폭력피해자 지원 정책 및 제도를 알기 쉽도록 구성하여 홈페이지를 통해 연간 제공하고, 온라인 상담 체계 통해 피해자 접근성을 높이겠습니다. 체계적인 개인정보보호 정책을 수립하고, 전직원 대상으로 연 2회 개인정보 및 정보보안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디지털성범죄, 스토킹범죄, 온라인 그루밍 등 신종폭력에 대한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피해자 지원안내서 발간, 홍보자료 확산, 교육운영, 맞춤형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일본군‘위안부’피해자 문제에 관한 전문적인 조사연구, 교육홍보 등의 사업을 수행하여 전시 여성인권 문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여성인권과 평화의 가치를 국제사회에 확산하겠습니다. 국민중심 경영 실시 매년 1회 이상 내·외부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고객의 평가와 의견을 반영하여 업무 품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국민의 입장에서 서비스를 적극 발굴하고 개선하여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객응대 이행표준 저희를 찾는 모든 분들께 이렇게 하겠습니다! 고객이 직접 방문한 경우 - 찾아오기 편리하도록 홈페이지 내 약도를 게시하겠습니다. - 장애인이나 노약자의 편의를 위하여 편의공간과 시설을 갖추겠습니다. - 방문하시면 정중한 태도로 맞이하겠습니다. - 담당직원이 부재중이면 상황을 명확히 설명하고 다른 직원이 대신 처리하거나 담당자가 가능한 신속하게 연락하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고객이 기다리시지 않도록 다른 업무 중이라도 우선 배려하여 처리하겠습니다. - 기관 내 홍보물을 제작·비치하여 고객에게 유익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직원이 고객을 방문한 경우 - 고객을 방문할 때는 사전에 상호 협의하여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약속 시간을 정확히 지키고 신속하게 업무를 하겠습니다. - 상호의 업무처리 결과는 현장에서 분명하게 하고 추가 사항이 있으면 소통하실 수 있도록 연락처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전화로 찾아주신 경우 -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 자리에 관계없이 전화를 대신 받겠습니다. - 인사말과 소속을 밝히고, 정중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문의에 대해서 가급적 처음 전화를 받은 직원이 답변하되, 보다 정확한 정보가 필요한 경우 해당부서의 연결을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 담당자 부재 시 고객의 이름, 용건, 전화번호, 시간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온라인 정보제공 - 홈페이지를 통해 기관 직원의 담당업무, 전화번호를 안내하겠습니다. -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여성폭력방지 관련 정보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재하겠습니다. - 민원 및 질의사항에 대해는 조속히 조치하거나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문의사항 처리 원칙 - 금품이나 향응을 받지 않으며, 적발 시 감사실을 통해 즉시 조치하겠습니다. -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겠습니다. - 본원이 관리하는 정보나 서비스 등을 요청할 경우, 절차에 따라 제공하겠습니다. 고객참여 및 서비스 개선 서비스가 불편한 경우 의견을 주시면 보완 개선하겠습니다. 접수된 고객의 의견에 대해서는 신속한 조치를 통해 회신하겠습니다. 연 1회 이상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발표하고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기관 서비스의 문제점이나 개선사항이 있는 경우 인터넷, 우편, 전화 등으로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www.stop.or.kr 우편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50 3층 한국여성인권진흥원 전화 02-735-1050 팩스 02-6363-8493
고객소통게시판 고객소통게시판 한국여성인권진흥원의 정책에서 겪는 애로 및 건의사항, 정책제안 등에 대한 소통창구를 안내드립니다.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하셔서 적극적으로 제안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귀중한 의견에 귀기울이는 한국여성인권진흥원이 되겠습니다. 1. 국민권익위원회 국민신문고 : https://www.epeople.go.kr 2. 국가인권위원회 : https://case.humanrights.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