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 로고 이 사이트는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사이트입니다.
진흥원소식

여성폭력 예방과 근절, 폭력 피해자에 대한 지원을 위해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진흥원소식

제2차 광역단위 거버넌스 정책간담회(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

  • 작성자기관홍보
  • 작성일2024-03-26
  • 조회241


대구광역시 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 앞 신보라 원장과 직원들


한국여성인권진흥원(원장 신보라)은 지난 3월 22일(금) 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이하 대구행복진흥원)을 방문해 여성폭력 방지를 위한 광역단위 거버넌스 정책간담회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간담회는 광역단위 여성폭력방지 협업체계(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협력과제 발굴 및 공감대 형성을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서울시여성가족재단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었습니다. 여성폭력 피해지원 강화를 위해 공공영역의 역할 확대는 최근 뚜렷한 변화 경향임을 확인하고, 한국여성인권진흥원이 여성폭력방지 중추기구로서 중앙허브 기능을 보다 강화하여 피해자 지원의 마중물 역할을 하기 위한 취지입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대구광역시 스토킹 및 디지털성범죄 피해지원 현황 연구결과 및 시사점에 대해 공유하고, 환류방안으로 향후 대구광역시 정책포럼 개최(안)를 적극 검토하는 등 구체적인 협력과제를 발굴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대구행복진흥원은 지자체 조례에 근거하여 22년 10월 통합출범하였으며, 시민의 다양한 복지 수요에 부응하고, 시민의 평생교육 및 청소년 활동의 진흥과 위기청소년 보호 및 복지향상, 여성가족 정책개발과 양성평등사회의 실현, 사회서비스의 공공성, 전문성 및 투명성을 높여 지역사회 복지증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한국여성인권진흥원은 앞으로도 여성폭력방지 전담기구로서의 중앙허브 역할을 더욱 강화하고  "여성폭력 없는 안전한 일상을 위한 사회 실현"이라는 설립 미션에 근거한 광역단위 네트워크를 보다 밀접하게 꾸려나갈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