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 로고 이 사이트는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사이트입니다.
진흥원소식

여성폭력 예방과 근절, 폭력 피해자에 대한 지원을 위해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진흥원소식

<2021년 여성폭력피해자지원기관 역량강화 컨설팅> 추진 안내

  • 작성자홍보담당자
  • 작성일2021-06-29
  • 조회907

컨설팅사업팀에서는 여성폭력피해자 지원 내실화 및 통합적 대응을 위한 정부정책방향에 따라 전국 여성폭력피해자 지원기관의 변화와 성장을 위해 『여성폭력피해자지원기관 역량강화 컨설팅』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컨설팅 사업은 기관의 특성과 요구에 따라 1:1 컨설팅(신규개소·국비지원 컨설팅, 맞춤형 컨설팅, 사후 컨설팅)과 주제별 컨설팅으로 진행됩니다.




지난 3~4월 1:1 컨설팅 총 32개 기관을 선정, 4월 14일부터 16일까지(3일간) 참여기관 대상으로 “온라인-사전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컨설팅의 세부 추진 사항과 앞으로의 계획을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동시에 4월~6월까지는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컨설팅 사업 안내와 함께 컨설팅의 이해와 및 컨설턴트 역할을 주제로 한 워크숍(총 7회)을 진행하였습니다.




6월부터는 기관별 1:1 컨설팅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3회차로 진행되는 신규·국비지원, 맞춤형 컨설팅은 온라인을 통해 1차 컨설팅(사전진단)을 시작하여, 기관의 현안 공유와 컨설팅 목표와 향후 계획에 협의, 함께 수립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20년과 올해 연속 참여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사후 컨설팅은 2020년 컨설팅 이후 변화 점검 및 지속실천을 위한 컨설팅인 만큼 컨설턴트와 함께 참여기관에 직접 방문하여 사전진단과 실천제안이 함께 공유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지난 해 진흥원의 역량강화 컨설팅이 기관에 불러온 변화를 확인하고, 올해의 목표를 새롭게 수립하는 시간이었습니다.




7월부터는 매월 피해자 지원기관의 피해자 지원과 업무 수행에 필요한 다양한 영역에 대하여 주제별 소집단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피해자 지원과 기관운영의 내실화를 위한 변화와 성장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현장기관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