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 로고 이 사이트는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사이트입니다.
뉴스레터

여성폭력 예방과 근절, 폭력 피해자에 대한 지원을 위해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뉴스레터

[진흥원단신] 성매매 피해청소년 지원방안 모색 위해 서울지역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외

  • 작성자GUEST
  • 작성일2018-07-31
  • 조회468

성매매 피해청소년 지원방안 모색 위해 서울지역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간담회사진.JPG


지난 20일(금) 서울시NPO지원센터에서 서울지역 성매매 피해청소년 지원 유관기관 간담회가 진행되었다.

<2018년 성매매 피해청소년 치료·재활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경찰청을 비롯하여 서울시청 여성가족정책실, 서울지방경찰청, 새날을여는청소녀쉼터에서 참석해 각 기관의 지원현황과 사례를 발표하고 서울지역 내 성매매 피해청소년 지원을 위한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를 펼쳤다.



2018 성매매방지 국민생각 공모전 선정작 발표


<2018 성매매방지 국민생각 공모전> 최종 선정작이 발표되었다.

"생각을 바꿀 생각을 찾습니다"라는 주제도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1,220건의 작품이 접수되었다. 전문가 심사를 얰친 결과 대상 1편을 포함해 총 18편의 작품이 본상을 수상하였으며, 생각바꿈상(참가상)에도 총 205편을 선정하였다. 본상 수상작은 향후 온라인·오프라인 전시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해바라기센터 권역별세미나 2차(호남권) 실시


지난 23일(월), 조선대학교병원 하종현홀에서「2018년 해바라기센터 권역별세미나 2차(호남권)」가 진행됐다.

이번 권역별세미나에는 광주해바라기센터를 비롯하여 전북, 전남동부, 전남서부, 전북서부 등 호남권 해바라기센터 종사자들이 참석하였으며, 성폭력 피해 청소년 지원현황 진단과 효과적인 개입방안 마련을 위한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앞선 5월에는 충청권 지역세미나기 진행되었으며, 앞으로 영남권 등 권역별세미나가 계속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