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 로고 이 사이트는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사이트입니다.
보도자료

여성폭력 예방과 근절, 폭력 피해자에 대한 지원을 위해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보도자료

한국여성인권진흥원, 신보라 원장 취임 축하 난(蘭) 기부로 지역상생 및 나눔경영 실천

  • 작성자기관홍보
  • 작성일2023-06-09
  • 조회693

한국여성인권진흥원, 신보라 원장 취임 축하 난(蘭) 기부로 지역상생 및 나눔경영 실천


□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여성인권진흥원(원장 신보라, 이하 진흥원)은 지난 6월 8일(목) 원장 취임 축하 난(蘭) 30여 개를 중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운희, 이하 복지관)에 기부했다.


□ 지난 3월 30일 한국여성인권진흥원장으로 취임한 신보라 원장을 축하하기 위해 각계각층에서 보내온 축하 난을 지역주민과 함께 나누고자 하는 뜻에 복지관이 동참했다.

 ㅇ 복지관은 기부받은 난을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반려식물로 전달할 계획이며, 코로나 이후 지역주민들과 나눔을 이어가는 계기를 마련해준 것에 대해 환영한다고 알려왔다. 


□ 진흥원은 임직원 정기 봉사활동으로 약 6년여간 복지관과 인연을 맺어왔으며, 지난해 12월에는 업무협약(MOU)를 체결해 지역사회 사회공헌을 위한 기반을 더욱 탄탄히 하고자 노력해왔다. 


□ 신보라 원장은 "원장으로 취임 후 첫 기부를 통해 지역상생 및 나눔문화 확산의 포석을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라면서, 

 ㅇ "공공기관 ESG 경영, 지역사회 공헌 등이 중요한 가치로 대두되고 있는 지금, 우리 진흥원이 앞으로도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으로 나눔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또한 진흥원이 추진 중인 국정과제 <5대 폭력 피해자 통합지원 시범사업(여성긴급전화1366 경기센터, 부산센터)>에 대해 설명하면서, “진흥원 인근에 위치한 복지관과도 더욱 긴밀하게 협력해 지역사회 유관기관 협업모델을 마련하고자 한다.”라며 이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다.


□ 한편 한국여성인권진흥원은 양성평등기본법 제46조2에 따라 성폭력ㆍ가정폭력ㆍ성매매 등을 예방ㆍ방지하고 피해자를 보호ㆍ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 여성긴급전화1366 중앙센터, 성희롱·성폭력근절종합지원센터, 일본군‘위안부’문제연구소 등을 운영하고 있다.


alt=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