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 로고 이 사이트는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사이트입니다.
진흥원소식

여성폭력 예방과 근절, 폭력 피해자에 대한 지원을 위해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진흥원소식

2022년 제1기 성매매방지 상담원 양성교육 실시

  • 작성자기관홍보
  • 작성일2022-04-27
  • 조회1254



한국여성인권진흥원은 4월 26일(화) ~ 5월 31일(화) 기간 동안 제1기 성매매방지 상담원 양성교육(이하 양성교육)을 실시합니다. 


양성교육은 「성매매방지 및 피해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연 2회, 회당 총 120시간 교육과정이 운영되는 법정자격 교육입니다. 


전국 폭력피해자지원기관 등의 뜨거운(!) 신청 속에 올해 양성교육은 성매매피해자 지원기관의 51명 교육생이 선발되었습니다. 이론교육에는 학계, 변호사, 현장 전문가 등의 39명 강사가 참여할 예정이며, 지정협력현장실습기관 11개 기관을 포함하여 총 31개 실습기관이 교육과정에 함께 할 예정입니다. 


올해 양성교육은 교육생, 현장전문가, 강사진 등 전년도 평가를 바탕으로 교육과정을 구성하였으며, 특히 성매매방지 현장에서 사례분석 및 지원 실무 중심 교육에 대한 요구가 갈수록 높아지면서 기관 유형(상담소, 보호시설 등)을 고려한 전문 실무 분야의 교과목을 구성하고, 성매매 현장 종사자의 전문성과 현장 대응력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앞으로도 한국여성인권진흥원은 양성교육을 통해 교육생들이 성매매피해지원 활동가로서의 역할을 정립하고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현장 활동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