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 이 사이트는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사이트입니다.
진흥원소식

여성폭력 예방과 근절, 폭력 피해자에 대한 지원을 위해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진흥원소식

영문 웹진 <KYEOL(결)> 개관과 영문 자료실 오픈 안내

  • 작성자홍보담당자
  • 작성일2021-05-20
  • 조회1248

일본군'위안부'문제연구소는 일본군‘위안부’문제에 대한 대국민 인식 제고 및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2019년 3월부터 웹진 ‘결’을 운영해왔습니다. 연구소는 ‘위안부’문제에 대한 국제적 공감대 확산과 신빙성 있는 영문 자료 제공을 위해 영문 웹진 서비스 페이지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영문 웹진 ‘결’은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인 8월 14일을 기념하고자 2021년 8월 13일(금) 오전 9시에 개관합니다.










본 영문 웹진은 자료해제, 논평, 좌담, 에세이, 인터뷰와 같은 기존 국문 웹진의 원고는 물론, 그동안의 연구 성과와 활동을 보여주는 다양한 자료들도 함께 보여드릴 예정입니다. 특히 자료실 페이지에서는 일본군‘위안부’ 관련하여 일본군과 정부가 개입하였음을 알 수 있는 주요 역사적 자료의 해제본을 영번역한 자료 및 영미권 교사와 학생을 위한 교육용 영문 콘텐츠 등 중요한 자료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구소는 영문 웹진을 통해 국제사회에 일본군‘위안부’문제를 더욱 적극적으로 알림과 동시에 영어권 교육자 및 연구자들에게 신뢰성 있는 정보와 자료를 제공함으로써 역사 왜곡 시도에 대응하고 올바른 역사적 사실을 교육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이 자료들은 여성가족부와 한국여성인권진흥원의 지원으로 함께 작업에 참여한 미국 UCLA 대학 한국학연구소의 온라인 자료실에도 동시에 탑재되어 더 많은 이용자들이 의미 있는 자료들을 세계 각지에서 직접 확인하실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국문웹진 결 바로가기 

https://www.kyeol.kr/ko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