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소식

여성폭력 예방과 근절, 폭력 피해자에 대한 지원을 위해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진흥원소식

한국여성인권진흥원, 스포츠윤리센터와 MOU체결

  • 작성자연구홍보팀
  • 작성일2020-11-30
  • 조회160

한국여성인권진흥원, 스포츠윤리센터와 MOU체결

- 체육계 성희롱·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지원 협력체계 마련 -






한국여성인권진흥원과 스포츠 윤리센터는 11월 30일(월), 체육계 성희롱·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하였습니다. 


업무협약식에는 양 기관 외 여성가족부 이정옥 장관과 문화체육관광부 박양우 장관이 참석하여 양 기관을 격려하고 정부 부처로서 체육계 인권 향상과 피해자 보호를 적극 지원할 것임을 밝혔습니다.


박봉정숙 원장은 스포츠 윤리센터 출범 100일을 축하하며, “오랜 시간 여성 인권 향상과 성희롱·성폭력 피해자 지원을 위해 축적한 경험을 센터와 공유하여 체육계 성희롱·성폭력 예방과 피해자 지원에 힘을 보탤 것이다”라고 약속하였습니다. 이숙진 이사장 또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체육인의 (성)폭력 예방과 피해자 보호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화답하였습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①체육계 성희롱·성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한 상담·신고 및 피해자 지원의 상호협력 관계 구축 강화 ②체육계 성희롱·성폭력 사건 발생 시 보호 조치 협조 체계 강화 ③체육계 성희롱·성폭력 피해자에 대한 상담·의료·법률 등 지원방안 마련 ④체육계 성희롱·성폭력 행위자에 대한 엄정 조사 및 사후 관리’ 등입니다. 

   

진흥원 내 성희롱·성폭력 근절 종합지원센터에서는 스포츠윤리센터의 연계·협조 요청이 있을 시 성희롱·성폭력 사건 발생기관에 대해 조직문화 개선 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또한, 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 교육, 사례 회의 등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를 도모할 계획입니다. 


성희롱·성폭력근절종합지원센터는 관계 부처·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성희롱·성폭력 없는 조직문화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성평등한 조직문화를 만들어나가기 위한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