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 로고 이 사이트는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사이트입니다.
진흥원소식

여성폭력 예방과 근절, 폭력 피해자에 대한 지원을 위해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진흥원소식

[진흥원 확성기] 여성폭력피해자 지원기관 역량강화 컨설팅

  • 작성자연구홍보팀
  • 작성일2020-06-26
  • 조회1258


진흥원 확성기 Click 프로젝트 여성폭력피해자 지원기관 역량강화 컨설팅 아라가 만나봤습니다! 여성폭력방지본부 성폭력 방지팀 김다미 팀장



Click 프로젝트에 관해서 소개 부탁드립니다.

Click 프로젝트는 여성폭력 피해자 지원기관 종사자분들이 피해자 지원을 할 때 보다 원활하게 업무를 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역량강화 컨설팅 프로젝트입니다. 기관 운영의 전반적인 행정에서부터 시작해서 조직의 미션, 비전, 피해자를 지원하는 방향, 실제 피해자 지원까지 모든 업무에 대해 총괄적으로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활동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성폭력, 성매매, 가정폭력 그리고 폭력피해 이주여성 지원기관까지 전국의 모든 여성폭력 피해자 지원기관이 신청 가능하며 3월부터 신청을 받아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Click 프로젝트에 선정되면 어떤 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저희 Click 프로젝트 모집 포스터를 보시면 크게 12가지 주제들이 제시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행정에 대한 부분들이 있어요. 여성폭력피해자 지원기관에 행정과 관련해서 지원하거나, 기관에 특화된 상황을 고려한 지원을 하는 기관이 없기 때문에 저희가 그런 부분들을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가서 세부적인 사항까지 조언을 드리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지출결의서, 사업계획서, 상담일지 등과 같은 행정문서 작성법 역시 포함됩니다.

또 한 가지는, 피해자 지원에 있어서 그 지역의 특성에 맞는 현장 네트워크를 꾸리거나 그 지역의 자원들을 활용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예컨대 지역의 차이, 규모의 차이 등 기관마다 다른 특수한 상황들을 고려하여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합니다. 이를 위해 지금 현장 기관에서 직접 활동하고 계신 대표자 혹은 실무자분들을 컨설턴트로 모셔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향후 Click 프로젝트의 진행 방향은 어떻게 되나요?

처음에는 90개소가 조금 많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했는데 생각보다 많이 참여해 주셨어요. 앞으로 매년 진행하는 기관 프로젝트가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이후에는 조금 더 사업을 구조화하고 심화시키는 방향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관련문의 : 한국여성인권진흥원 여성폭력방지본부 성폭력방지팀 02-6363-84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