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원소식

여성폭력 예방과 근절, 폭력 피해자에 대한 지원을 위해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약 200일 동안 이어진 연대, 그리고 ‘실천 : 위드유 서포터즈 4기 활동 마무리

  • 작성자시스템관리자
  • 작성일2018-12-11
  • 조회180


여성폭력 피해자들과 연대하고 폭력 방지를 위해서 활동한 ‘위드유 서포터즈’가 12월 7일 활동을 마무리했다. 지난 5월 18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7개월 동안 여성주의 관점으로 활동을 이어간 위드유 서포터즈는 총 6차례의 여성주의 교육을 받고, 이를 바탕으로 총 18회의 폭력 방지 현장 캠페인 참여, 373건의 SNS 홍보 활동 및 폭력 방지 콘텐츠 제작 활동 등을 펼쳤다.


특히, ‘여성주의 인식론의 이해’, ‘여성의 역사 : 배울 권리, 가르칠 권리, 규정할 권리’, ‘당사자와 지원자의 사이 : 고통에 대한 문제를 중심으로’ 등 젠더 전문가를 통하여 여성주의 관점을 갖는 교육을 받았다.

또한 연일 우리사회 이슈로 손꼽힌 #미투, 가정폭력, 디지털 성범죄 등에 대해서는 폭력 유형 관련 저서 작가와의 대화, 영화 GV, 현장 캠페인 활동, 이후 포럼 전회차 참석 및 콘텐츠 제작 등을 통해 고민점을 심화 시키고 ‘실천’으로 연결짓기도 했다.


한국여성인권진흥원 서포터즈의 활동내용은 공식 블로그(blog.naver.com/whrck)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감동적인 활동 수기 바로가기 : https://blog.naver.com/whrck/221414267020



 









  

  [위드유 서포터즈 4기 신예진 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