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여성폭력 예방과 근절, 폭력 피해자에 대한 지원을 위해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진흥원 단신] 변혜정 원장, 추석맞이 나눔의 집 방문 외

  • 작성자시스템관리자
  • 작성일2018-10-11
  • 조회142

변혜정 원장, 추석맞이 나눔의 집 방문


    

지난 921, 추석 명절을 맞아 변혜정 원장은 나눔의 집과 경기도 거주 할머님 댁에 방문하였다.

 

오전에 변혜정 원장은 나눔의 집 거주 어르신들을 뵙고 추석인사를 나눴고, 대표이사 송월주 큰스님 이하 실무진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오후에는 2018년에 피해자로 신규 등록된 경기도 거주 할머님 댁을 방문하여, 할머님의 건강과 주거환경 등 지원이 필요한 부분을 살피고 정담을 나눴다.

 

변혜정 원장은 현재 생존하고 계신 28명의 어르신들이 생활하시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여성가족부와 협력하여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성매매 인식조사 실시

 

2018 성매매추방주간을 맞이하여 9.13()부터 10.12()까지 한달간 오프라인과 온라인 공간에서 성매매 인식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조사는 성매매 및 성매매 정책에 대한 국민들의 체감도를 파악하고, 성매매 이슈와 방지활동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설문조사 종결 후 분석을 통해 성매매방지 정책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대학생 성희롱·성폭력 예방 웹툰 제작

 

 

일반인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웹툰의 형식으로 대학 내 성폭력 예방을 위한 웹툰이 4편 제작되었다. 각각 데이트폭력, 위력에 의한 성폭력, 동기·선후배 간 성폭력, 디지털 성폭력을 주제로 다룬다.

 

팀 가지 작가의<이것도 데이트폭력이라고? 우리가 모르는 통제폭력’>, 반숙작가의 <권력형 성폭력을 바라보는 우리의 자세>, 슬기 작가의 <캠퍼스 내 성폭력 우리의 상식?><착각이라는 변명 ?디지털 성범죄>로 총 4종이다.

 

본 웹툰은 한국여성인권진흥원 홈페이지에 개시되며 대학성평등상담실협의회와 연계하여 전국 200여개 대학에 온라인으로 배포될 예정이며, 미니만화책과 홍보리플릿으로 인쇄되어 교육자료 및 캠페인 홍보에 활용된다.

    




2018 국외 한인 성매매/성착취 인신매매 피해자 지원 리플릿 제작, 배포


국외 한인 성매매/성착취 인신매매 피해자를 지원하기 위한 리플릿이 제작되어 해외에 배포된다.

 

리플릿에는 (1) 언론보도를 통한 성매매/성착취 인신매매 피해 사례

(2) 마사지 업소를 통한 성착취 인신매매(사기 및 강요를 통한 인신매매)

(3) 국외 피해자를 위한 사이버 상담 및 카톡 상담 정보

(4) 한인 피해가 보고되고 있는 주요 국가(미국,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 피해 신고 정보 및 피해자를 위한 비자 정보

(5) 2016 국가인권위 피해자 식별지표

(6) 한국의 성매매피해 상담소 연락처 등이 담겨 있다.

 

위 리플릿은 피해발생국가의 재외공관과 해외 성매매방지기관에 배포되어 국외 한인 성매매/성착취 인신매매 피해자 지원에 활용된다.

한국여성인권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