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 로고 이 사이트는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사이트입니다.
뉴스레터

여성폭력 예방과 근절, 폭력 피해자에 대한 지원을 위해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뉴스레터

[진흥원단신] 여성폭력 피해자 초기지원 SOS 슈퍼비전 강화 워크숍 개최 외

  • 작성자GUEST
  • 작성일2018-09-05
  • 조회785

여성폭력 피해자 초기지원 SOS 슈퍼비전 강화 워크숍 개최



여성긴급전화1366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는여성폭력 피해자 초기지원 SOS 슈퍼비전 강화 워크숍이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되고 있다.

본 워크숍은 내부 슈퍼바이저의 역량강화를 통해 여성폭력 피해자에게 보다 효과적인 위기개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전국 18개 센터의 센터장 및 중간관리자, 경력 상담원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워크숍은 지난 827일과 30일에 각각 1, 2기 과정이 진행되었으며, 933기 과정이 남아있다.

 

 

해바라기센터 부소장단-수사팀장 간담회 실시

해바라기센터 주요 현안을 논의하기 위한 부소장단-수사팀장 간담회가 개최되었다. 31(), 진흥원 대교육장에서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해바라기센터(위기지원형, 통합형) 부소장과 수사팀장, 여성가족부 권익지원과, 경찰청 성폭력대책과 등이 함께 자리했다. 이 자리에서는 성폭력 응급키트를 이용한 증거채취 관련 논의와 부소장-수사팀장 간 협력방안 등이 논의되었다.

 

 

성매매피해자지원기관 실무자 워크숍 개최  

성매매피해자 지원기관 종사자의 소진을 예방하고 피해자 지원역량을 높이기 위해 830()부터 831()까지 양일간 제주도 일대에서 2차 소진예방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이번 워크숍은 제주지역 자연탐방과 4.3사건 관련 연극관람, 참여자 간 네트워크 프로그램으로 마련되었다.

1차 소진예방프로그램은 지난 3월 제주도에서 진행된 바 있다.



성매매방지 홍보영상 제작  

한국여성인권진흥원이 성매매방지를 위한 홍보영상그것도 성매매를 제작했다.

공중파 송출용 영상(20, 40)으로 제작된 이번 홍보영상은

최근 청소년 성매매 유입의 주 창구로 악용되고 있는 채팅앱 성매매를 다룬 내용으로, 성매매가 범죄임을 알리고 성구매자의 행동변화를 촉구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홍보영상은 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향후 성매매방지를 위한 다양한 형태의 공익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국여성인권진흥원 홈페이지 새 단장  

한국여성인권진흥원 공식 홈페이지(www.stop.or.kr)가 새 단장을 마치고 93일 정식 오픈한다. 이번에 개편된 홈페이지는 메인 레이아웃부터 메뉴, 세부 콘텐츠까지 전반적인 정비가 이뤄졌다. 여성폭력 피해자 지원기관을 검색하는 기능이 신설되었고, 새롭게 구성된 여성폭력ZOOMIN 메뉴에서는 여성폭력과 관련된 정보와 지원 통계 현황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홈페이지 오픈에 맞춰 SNS 소문내기 이벤트(9.3()~9.30())도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