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 로고 이 사이트는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사이트입니다.
공지사항

여성폭력 예방과 근절, 폭력 피해자에 대한 지원을 위해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공지사항

2021 「위기대응단 위기지원」 신청안내 (접수 ~10월)

  • 작성자연구홍보팀
  • 작성일2021-03-10
  • 조회3565
  • 담당부서명연구홍보팀


한국여성인권진흥원 여성폭력방지본부 컨설팅사업팀에서는 작년에 이어 위기대응단 위기지원사업을 진행합니다.

 

2021 위기대응단 위기지원사업은 기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상황에 대한 즉각적이고 일차적인 대안 마련 및 위기대응력 강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2020년에는 텔레그램 디지털 성범죄 피해 특별지원단운영을 비롯하여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위기대응단을 꾸려 6개 기관에 전문가 자문 및 솔루션 회의 등 15회의 위기지원을 실시하였습니다.

2021년에는 위기대응단이 상황에 맞춰 다각적인 맞춤형 위기지원을 하는 위기지원단과 기관에서 자체적으로 노력 중이나 법률검토가 필요한 사안에 대해 단회기 법률상담을 진행하는 법률전문가단으로 나뉘어 총 10개 기관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ㅇ 위기상황의 정의 및 지원 내용 등 구체적인 사안은 첨부된 위기지원 신청안내문을 참고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위기지원 신청은 3~10월 중 수시로 가능하며, 접수된 신청에 대해서는 내부 선정회의를 통해 선정할 예정입니다. 컨설팅 신청은 한국여성인권진흥원 홈페이지(www.stop.or.kr)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공문과 함께 이메일 제출하면 됩니다.

ㅇ 신청 전 신청안내문(한글, PPT)을 꼭 숙지한 뒤 신청 부탁드립니다.

ㅇ 신청방법: 이메일(kajmi@stop.or.kr)관련 서류 일체 송부

 

위기지원을 통해 모든 위기 상황에 대한 완벽한 해결은 어려울 수 있으나 기관의 다양한 위기 상황과 해결방안들을 축적하여 전국에 확산하고, 나아가 이를 제도적 사각지대에 대한 정책제안을 위한 근거로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업에 대한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문의: 02-6363-8414 (한국여성인권진흥원 여성폭력방지본부 컨설팅사업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