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 로고 이 사이트는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사이트입니다.
국제동향

여성폭력 예방과 근절, 폭력 피해자에 대한 지원을 위해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국제동향

[독일] 아프가니스탄 난민들을 수용하고 있는 독일 내 미국 공군기지의 상황 악화

  • 작성자정책사업팀
  • 작성일2021-10-05
  • 조회510

독일 람슈타인(Ramstein) 공군기지에 수용하는 1만 명의 아프간 난민들을 수용하는 상황이 엄청난 어려움에 처해 있다.

람슈타인 공군기지 내 수용소에서 이미 22명의 아기가 태어났으며, 기지 내에 수백명의 임산부들이 있기 때문에 출생률은 더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

윌리엄 파웰(William Powell) 중령에 따르면, 8월 말 이후 람슈타인 공군기지 내 수용소를 거친 총 35,000명의 사람들 중 약 2,000명이 임산부이며 현재 기지에 약 200명의 임산부가 있음이 확인되었다.

람슈타인이 유럽 내 가장 큰 미국기지들 중 하나이지만, 급격한 인구 증가로 제반사항이 부족한 실정이다. 특히 임시 텐트의 3분의 2 정도만 난방 시설을 갖추고 있는데, 최근 밤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10일간의 임시 체류 일정이 수주로 늘어났을 뿐만 아니라 임신부와 신생아는 추위에 그대로 노출 될 수밖에 없는 실정이다.

미국 내 아프간 난민 중 홍역 환자가 발생하면서 미국의 질병통제예방센터(CDC)21일간 아프간 난민의 미국 입국을 중단시켰고, 난민들은 독일 기지에 체류하고 있다.

난민의 미국 입국 중단은 109일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출처: CNN

https://https://edition.cnn.com/2021/09/24/politics/ramstein-airbase-afghan-refuge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