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 로고 이 사이트는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사이트입니다.
국제동향

여성폭력 예방과 근절, 폭력 피해자에 대한 지원을 위해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국제동향

[자메이카] UNDP, 젠더기반폭력 중심 규칙 개정 권고 : 자메이카 특별수사구역

  • 작성자정책사업팀
  • 작성일2021-04-12
  • 조회541

UN개발계획(United Nations Development Programme) 자메이카 대표 캐롤 왓슨 윌리엄스(Carol Watson Williams)는 최근 열린 자메이카 특별수사구역(the Zones of Special Operations, ZOSO) 점검을 위한 합동 특별 위원회에서 특별수사구역을 대상으로 적용되는 규칙을 젠더기반폭력근절에 초점을 맞추어 개정해야 한다고 권고했다.

윌리엄스 대표는 특별수사구역 내에서 발생하는 가족 내 폭력을 방지하고 그에 대응할 수 있는 조항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특별수사구역의 경비부대가 가해자로 지목되는 성희롱, 성폭행 관련 사건에 대한 우려를 표하기도 했다. 그는 남성성을 드러내는 것과 폭력이 전반적으로 관련되어 있다며 남성성에 내재한 부정적인 사회·문화적 고정관념까지 지적했다. 

윌리엄스 대표에 따르면, 사회는 여성폭력에 더욱 거시적으로 접근할 필요가 있다고 한다. 나아가 자메이카 각 구역의 지속 가능한 개발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비폭력적인 남성성 형성을 위한 개입 프로그램을 반드시 포함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출처 : IRIE FM

https://www.iriefm.net/undp-recommends-changes-to-zoso-regulations-to-incorporate-focus-on-gender-based-viole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