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 로고 이 사이트는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사이트입니다.
국제동향

여성폭력 예방과 근절, 폭력 피해자에 대한 지원을 위해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국제동향

[미국] 아동·청소년 대상 성매매 실태

  • 작성자연구홍보팀(이지혜)
  • 작성일2020-12-21
  • 조회820

대다수 가해자는 피해자의 지인이다 : 피해 대상 아동은 대부분 아동 보호국에 등록되어 있거나, 위탁 가정에서 사는 등 전반적으로 불안정하여 경제적으로 취약한 상태이다. 성매매 이전에도 성적 학대를 당하는 경우가 많다. “언론에서는 자극적인 유괴 사건이나 유사한 이야기만 다루지만, 일반적인 아동 성매매는 이런 그런 식으로 이루어지지 않는다. 피해자의 지인, 혹은 지인의 지인이 가해자인 경우가 많다. 결국 주위 사람이 피해자를 성매매의 고리에 끌어들이는 셈이다.”


피해자의 정확한 수치를 계산할 수 없다 : 상업적 성착취의 피해 아동 숫자를 제대로 파악하기는 어려운 상황이다. 별도로 추적하는 시스템이 없기 때문이다. 당국에서 파악하는 수치에 따르면, 아동들은 소년범, 아동복지국 담당 사건, 가출 청소년으로 분류될 경우가 많다. “해당 아동들에게 붙는 이러한 꼬리표가 그들이 상업적 성착취 피해 아동에 포함될 수 있을지를 결정한다.” 


피해자의 기존 환경이 유해하다 : 착취자는 대부분 언제나 남성이고 피해자는 여성이다. 일부 여성들은 가해 남성이 자신의 더 나은 삶을 위해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믿는다. 거주지가 없는 여성이나 현재 거주지에서 폭력적인 상황에 놓인 여성은 집을 가진 남성이 자신에게 거주지를 제공할 것이라 생각하는 경우도 있다. 혹은 집에서 학대를 당한 이들이 이를 피하고자 집을 떠나 성매매의 고리로 유입되는 것이다.


많은 피해자가 오히려 처벌의 대상이 된다 : 대부분의 주에서는 성구매자와 마찬가지로 성매매 여성도 처벌을 받는다. 19개 주에서 미성년자 여성이 성매매로 체포되면 ‘성매매 및 비행’으로 처벌받을 가능성이 있다. 이러한 제도는 일부 도시, 주에서 변화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미네소타는 성매매로 검거된 미성년자에게 법적 책임을 묻지 않는다.


출처 : CNN

https://edition.cnn.com/2020/11/25/us/child-sex-trafficking/index.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