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여성폭력 예방과 근절, 폭력 피해자에 대한 지원을 위해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보도자료

[보도설명자료] 기관 공식 트위터 게시글 관련 지적을 엄중하게 받아들이고 향후 계정 관리 철저 및 재발방지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1.7.14.)

  • 작성자홍보담당자
  • 작성일2021-07-14
  • 조회3818

기관 공식 트위터 게시글 관련 지적을

엄중하게 받아들이고 향후 계정 관리 철저 및 재발방지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국경제 2021713일자 보도 외 다수 보도에 대한 설명)


ㅇ 7월 13일자 한국경제(최초보도) ‘부모 X같음... 두 눈 의심케한 공공기관의 욕설 트윗’ 관련 보도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드립니다.


1. 기사 내용 

 ㅇ 한국여성인권진흥원이 13일 저녁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욕설이 담긴 글을 게시했다가 삭제했으나, 공공기관 공식 트위터에 부적절한 글이 노출된 것은 문제적이라는 지적


2. 설명 내용

 ㅇ 공식 트위터 계정에 게시된 글은 

    1) 담당직원이 개인계정과 기관계정을 혼동하여 잘못 게시된 것으로 

    2) 잘못 게시된 사실을 지적받고 10분 후 즉시 삭제 조치하였음.

   3) 7.13.(화) 글 게시 직후, 계정이 도용된 것으로 오해하여 비번을 변경하였으며, 관리자가 작성하지 않은 글이 게시되었다는 안내문 게시 및 계정 비공개 전환 조치함

   4) 7.14.(수) 오전 담당 직원 확인 결과, 담당 직원의 실수로 최종 확인되어 홈페이지 및 트위터, 기자들에게 설명자료를 배포합니다. 신속하게 상세 설명을 드리지 못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ㅇ 한국여성인권진흥원은 향후 재발방지를 위하여

  1) 공식 계정에 게시하는 모든 글을 철저히 사전 점검 후 게시하고, 업무시간 외 계정 로그아웃 철저 이행 등 기관 공식 계정의 안전한 관리 절차를 마련하겠습니다.

  2) 이번 글 게시 관련 담당 직원은 재발방지 교육 뿐 아니라 규정에 따라 징계 등 엄중 조치하겠습니다.


 ㅇ 다시한번 기관 공식 계정에 부적절한 글이 노출된 점 사과드리며, 재발방지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