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 로고 이 사이트는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사이트입니다.
보도자료

여성폭력 예방과 근절, 폭력 피해자에 대한 지원을 위해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체육계 성희롱·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지원을 위한 협조체계 구축(20.11.30.)

  • 작성자홍보팀
  • 작성일2020-11-30
  • 조회1705

체육계 성희롱·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지원을 위한 협조체계 구축
- 11. 30. 한국여성인권진흥원, 스포츠윤리센터 업무협약 체결 -


□ 한국여성인권진흥원(원장 박봉정숙)과 스포츠윤리센터(이사장 이숙진)는 11월 30일(월) 체육계 성희롱·성폭력 예방 및 피해자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ㅇ 박봉정숙 원장은 “조직 내 성폭력은 위계에 의해 발생해 은폐되거나 축소되기 쉬운 특성을 보이며, 도제식 인력양성체계가 강한 체육계 구조상 피해자는 자신의 목소리를 내기 더욱 어렵다”고 말하며 “오랜 시간 여성 인권 향상과 성희롱·성폭력 피해자 지원을 위해 축적한 경험을 센터와 공유하여 체육계 성희롱·성폭력 예방과 피해자 지원에 힘을 보탤 것이다”라고 약속했다.


 ㅇ 이숙진 이사장은 “스포츠윤리센터는 출범 이후 체육계 인권 향상과 피해자·신고인의 보호·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번 한국여성인권진흥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체육인의 (성)폭력 예방과 피해자 보호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 한편, 여성가족부 이정옥 장관과 문화체육관광부 박양우 장관은 업무협약식에 참석하여 양 기관을 격려하고 정부 부처로서 체육계 인권 향상과 피해자 보호를 적극 지원할 것임을 밝혔다.


□ 스포츠윤리센터와 한국여성인권진흥원은 성희롱·성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한 ▲상담·신고 및 피해자 지원 상호협력 관계 구축 ▲피해자 보호 조치 ▲피해자 상담·의료·법률 등 지원 ▲체육계

성희롱·성폭력에 대한 엄정 조사 및 사후 관리 등을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