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 로고 이 사이트는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사이트입니다.
보도자료

여성폭력 예방과 근절, 폭력 피해자에 대한 지원을 위해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0 여성폭력방지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20.7.29.)

  • 작성자홍보팀
  • 작성일2020-08-03
  • 조회1598

「2020 여성폭력방지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 한국여성인권진흥원, 7.30.(목) 피해자 연대 외치는 11개 작품 시상 -



“작품으로 피해자들에게 연대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방안을 고민했어요. 그리고 작품을 통해 다른 분들도 피해자와 연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수상자 다수의 작품 취지 中-


□ 한국여성인권진흥원은 7월 30일(목) 오후 2시 한국여성인권진흥원 소교육장에서 「여성폭력방지 콘텐츠 공모전」(이하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한다.
 ㅇ 지난 3월 2일부터 5월 5일까지 진행된 공모전은 영상, 이모티콘, 포스터 등 3가지 분야로 진행되었으며, 총 778건(유튜브 영상 97건, 이모티콘 58건, 1366포스터 623건)의 작품이 접수되었다.


□ 시상식을 통해 각 분야 대상(각 1편) 수상작에는 상금 300만 원과 여성가족부장관상이 수여된다.
 ㅇ UCC 분야에서는 ‘더 나은 내일을 위한 힘(윤유선)’, 이모티콘 분야에서는 ‘양고와 여성폭력방지 이모티콘(김은지)’이 선정되었으며, 두 작품 모두 피해자 연대를 주제로 제작하였다.
 ㅇ 포스터 분야에는 적격작품이 없어 선정되지 않았다.


□ 최우수상(각 1편) 수상작에는 각 상금 150만 원과 한국여성인권진흥원장상이 수여된다.
 ㅇ UCC 분야 선정작 ‘세상을 바꾸는 사람들(팀/매직섬셋)’은 사람들의 실제 연대 목소리를 활용하여 폭력방지 참여를 독려했다.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 분야 수상작으로 ‘언니는 참지 않아(이정민)’가 선정되었으며, 포스터 분야 수상작 ‘I'll help you(김수정)’ 또한 여성폭력에 대한 체크리스트를 이미지화하여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 우수상(각 2편)에는 각 상금 100만 원과 한국여성인권진흥원장상을 수여한다.
 ㅇ UCC 분야에는‘with U radio:우리들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팀/with U radio)’와 ‘전송금지(팀/무후진)’가, 이모티콘 분야에는 ‘여성폭력방지 깨움티콘(시승현)’과 ‘힘난이와 공감 티콘(박현화)’, 포스터 분야에는 ‘울리지 않는 전화(팀/동그라미)’와 ‘기억해주세요 1366(이나영)’이 선정됐다.


□ 시상식은 수상자들의 작품 제작 취지 등을 나누는 자리로서, 여성폭력방지 및 연대활동을 이어나가는 장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 한편, 공모전 수상작은 한국여성인권진흥원 홈페이지(www.stop.or.kr)에 게시되어 있으며, 향후 여성폭력방지 캠페인 등 인식개선 홍보사업에 활용될 계획이다.




[붙임] 2020 여성폭력방지 콘텐츠 공모전 시상개요 및 수상작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