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 로고 이 사이트는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사이트입니다.
보도자료

여성폭력 예방과 근절, 폭력 피해자에 대한 지원을 위해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위드유! 여성주의 활동으로 '우리의 언어' 함께 찾아요”(19.2.11.)

  • 작성자진흥원
  • 작성일2019-02-11
  • 조회934

“위드유! 여성주의 활동으로 '우리의 언어' 함께 찾아요”
한국여성인권진흥원, with you 서포터즈 5기 모집…17일까지 지원서 접수



“저희는 서포터즈의 참여 교육을 통해 ‘페미니즘이 뭐야?’라는 주변인의 물음에 더욱 세심하게 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성문제에 대한 진지한 고민과 분노, 관심, 공감을 보여준 우리 4기 서포터즈 간에 격려의 박수를 보냅니다. 우리들의 이야기가 서로에게 많은 위로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위드유 서포터즈 4기 활동소감 중)

□ 한국여성인권진흥원(원장 변혜정)은 여성주의 관점에서 여성폭력 피해자를 지지하고, 여성폭력 근절을 위하여 활동할 위드유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에 진행되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활동하게 되는 서포터즈는 위드유 캠페인, 여성폭력 근절을 위한 SNS 및 취재 활동, 젠더감수성을 키우기 위한 교육 등에 참여하게 된다.
ㅇ 특히, 여성주의 강의 참여를 통한 젠더 감수성을 기반으로 여성폭력 피해자와의 연대, 폭력방지를 위한 캠페인 기획 등에 참여한다. 또한 젠더기반폭력을 주제로 한 포럼 및 토론회 등에 참여, 취재하며 대중 인식개선을 위한 허브로서 참여할 예정이다.


□ 모집대상은 여성주의 관점에서 인권 향상을 위해 활동하고, SNS, 글쓰기, 디자인, 영상 및 사진촬영 등에 관심 있는 사람 및 동아리를 대상으로 한다. 나이, 신분, 학력, 성별 등 별도 제한은 없으나 평일 활동 가능자를 대상으로 한다.
 ㅇ 접수는 온라인 접수로 가능하며, 지원서 양식을 홈페이지(www.stop.or.kr)에서 내려 받아 참여동기 및 활동계획, 관심분야 등을 기재하여 제출하면 된다.
 ㅇ 활동 특전으로는 자원봉사활동 확인서와 활동 종료 시 수료증 수여, 기사 게재 시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한다.


□ 위드유 서포터즈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여성인권진흥원 홈페이지(www.stop.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