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 로고 이 사이트는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사이트입니다.
보도자료

여성폭력 예방과 근절, 폭력 피해자에 대한 지원을 위해
전문성과 경험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성폭력 피해자에 대한 사회적 책임에 대하여 (18.8.21)

  • 작성자GUEST
  • 작성일2018-09-09
  • 조회772

성폭력 피해자에 대한 사회적 책임에 대하여

한국여성인권진흥원, 8.28. 중구 구민회관에서 제7회 이후 포럼 개최



성폭력 사건 후 피해자가 일상으로 돌아오기 위해서 우리사회는 어떤 책임감으로 조력을 이어나가야 할까.

국여성인권진흥원(원장 변혜정)은 오는 828일 오후 4시 서울 중구 구민회관 소강당에서 성폭력 피해자를 위한 사회적 치유: 방관자에서 조력자로를 주제로 제7회 이후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이후 포럼은 성폭력 피해를 겪은 피해자가 오히려 사회적 고립과 고통을 받게 되는 구조를 문제제기 하고, 제도적 개선안과 사회적 치유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ㅇ 이에 사회적 고립 등의 2차 피해로 사망에 이르게 된 단역배우 두 자매 사건을 중심으로 성폭력 피해자에 대한 사회적 책임과 조력자에 대한 이야기를 이어간다.

 

이후 포럼에서는 한림대학교 신경아 교수(경찰개혁위원)성폭력 피해자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주제로 발제한다.

발제 후에는 문계순 전국보조출연자노동조합위원장이 조력자에 대한 역고소: 끝없는 고통, 프레시안 전홍기혜 기자가 조력으로서의 성폭력 보도는 가능한가, 여성문화예술인연합 송보경 코디네이터가 누구나 조력자가 될 수 있다: 조력자의 역할을 주제로 토론을 진행한다.

 

한편 한국여성인권진흥원은 사건 이후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그 어떤 것도 바꿀 수 없다는 기조 하에 지난 1월부터 매월 마지막 주에 이후 포럼을 개최해왔다.

ㅇ 제7회 이후 포럼은 성폭력 피해자가 겪는 고통에 공감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여성인권진흥원 홈페이지(www.stop.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