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성매매방지 국민생각 공모전 생각을 바꿀 생각을 찾습니다

공모전 접수하기 공모요강 바로가기

2014 이전 성매매방지 콘텐츠 공모전

작품을 클릭하면 작품 전체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수상자에게 있습니다.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 담당부서 : 소통협력팀 02-6363-8304/pr@stop.or.kr

[2012년 선정작]꼭 가고 싶은건 아닌데

  • 강병수, 이나람


기획의도
남성들이 성매매하는 이유를 성적 욕구 해소로 생각하기 쉽다. 이런 남성들이 평소 생각하는 '성매매'인식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다시 한 번 '성매매'에 대해 생각하며 변화하는 과정을 통해 모두가 변화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고자 한다.

시놉시스
이 짧은 다큐는 일군의 대학생들이 성매매에 대한 20대 남성의 인식을 바꾸기 위해 토론회를 준비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 토론회는 생각처럼 진행되지 않았고, 20대 남성들의 사고방식을 바꿀 수 없을 것이라는 좌절감이 이들을 사로잡는다. 그러나 전북여성인권센터를 통해 성매매예방 교육을 받고 집장촌을 직접 방문하면서, 토론회를 준비했던 자신들조차 실은 성매매에 대해 무지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그리고 이를 계기로 자신들 내부의 편견을 깨나가기 시작한다.
<꼭 가고 싶은 건 아닌데>는 성매매를 '사회의 필요악'이라고 생각하는 사회에 각성을 촉구하는 20대 청년들의 메시지일 뿐 아니라, 이 다큐 제작주체들의 성장담이기도 하다. 이들의 용기 있는 첫걸음에 박수를 보내며,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새로운 의미망을 만들어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