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성매매방지 국민생각 공모전 생각을 바꿀 생각을 찾습니다

공모전 접수하기 공모요강 바로가기

2014 이전 성매매방지 콘텐츠 공모전

작품을 클릭하면 작품 전체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수상자에게 있습니다.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 담당부서 : 소통협력팀 02-6363-8304/pr@stop.or.kr

[2010 선정작] 당신이 성매매를 반대한다면

  • 수민, 권미경


기획의도
성매매 방지법 시행 6년, 반(反)성매매 운동은 그보다 더 오래. ‘성매매는 나쁘다’, ‘범죄다’라는 사회적 인식 수준은 높아졌지만, 기업의 접대 ‘문화’, 유흥?쾌락 ‘문화’ 등의 말들은 남성 성문화로부터 시작되어 ‘성매매’라는 범죄마저도 ‘문화’라는 테두리에 둠으로써, 폭력과 착취의 범죄행위를 은폐하고 희석시키고 있다. 일상에 만연해 있는 이런 성매매 ‘문화’를 걷어치우고, 반(反)성매매 ‘문화’가 내 주변에 넘쳐나길 원한다. 그래서 성매매를 반대하는 우리가, 우리 주변사람들과 함께, 생활 속에서 반(反)성매매를 표현하고 행동하는 이야기를 영상에 담았다. 이 영상은, 일상에서 반(反)성매매‘문화’를 만들고 싶은 우리들이, 어떤 이유든 성매매를 반대하는 당신에게 함께 그 일을 하자고 전하는 메시지다. 

시놉시스
일상에서 반(反)성매매문화를 만들고 확장하고 싶다는 마음에 성매매 반대 피켓을 들고 거리에서 프리허그를 했다. 쭈뼛쭈뼛 어색해 하던 우리들에게 지나가던 사람들이 하나 둘씩 다가와 포옹을 해준다. 감동. 그리고 다른 것들도 해 볼 수 있을 거란 믿음이 생긴다.